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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클레임 / 분쟁 이란

 

- 클레임이란 원래의 계약에서 변경된 내용에 대하여 계약자와 피 계약자 상호간 의견이 일치 되지 않는 것을 뜻한다. 일종의 법률적 행위로서 금전적인 지급을 요구 하거나 계약 여건의 조정, 해석의 요구, 구제 요청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.

 

 

 

2. 클레임 / 분쟁의 절차

 

 

가. 예비평가

 

- 제기자는 어떠한 부분에서 클레임을 제기할 것인가, 근거는 존재하는가, 계약서상 클레임 제기가 가능한가 등을 살펴보아야 한다. 또한 클레임 제기의 성공 / 실패 여부로 미쳐질 파장에 대하여도 충분히 검토하여야 한다.

 

 

나. 실상조사

 

- 여러 출처를 가진 서류들을 명료하게 종류별로 분류하고 어떠한 클레임의 증거로 사용할 것인가를 명확히 하여 원본 / 사본을 따로 보관한다.

 

 

다. 책임확인

 

- 모든 계약서에는 책임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을 면밀히 파악한 후 어떠한 식으로 규명이 되어져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. 만약 관련된 규항이 없다면 책임의 소재를 분명히 할 수 있는 근거 자료가 필요하다.

 

 

라. 원인증명

 

- 책임이 발생하게 된 원인과 그 원인에 대한 책임을 확실히 하여 그 사이의 연관성에 대하여 증명해야 한다. 이때 전문가의 분석 자료는 원인을 규명하고 증명하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가 되며 차후에도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.

 

 

마. 손실증명 및 손실비 산출
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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